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여전히 신나는 티비

대한축구협회 KFA 새 축구종합센터 부지 선정 프로젝트는 지방자치단체로 기운 사업이다. 수백억 원의 지자체 예산을 부담해야 한다 해도 유치에 성공하면 지자체의 활력소 성장동력의 하나로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새 부지선정 작업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일부 지자체가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한 지자체 관계자는 모든 게 결과를 기다렸는데 갑자기 선정 발표 연기였다. 그 후 연기된 이유에 대해서는 아무도 문서를 보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또 다른 지자체 관계자는 축구협회의 최종제안 요청 공문 하나에 지자체들이 어쩔 수 없이 수백억을 더 줘야 하는 상황이라며 축구협회의 최종제안 요청 공문 하나에는 지자체들이 어쩔 수 없이 수백억원을 더 줘야 할 형편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해서 과연 우리 지자체가 얼마나 실익이 있을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한번 선정이 연기된 대한 축구 협회 새 축구 종합 센터 부지 선정이6일 오전에 결정될 예정이다.

KFA는 이3일 새 축구 종합 센터 부지의 우선 협상 대상 지자체~3순위를 발표하겠다고 했지만 추가 검토가 필요하다는 선정 위원회의 결정에해서 발표를 돌연 취소했다. 협회는 언론을 통해 연기하겠다고만 밝혔을 뿐 8개 후보 지자체에 연기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다. 부지 선정 위원회는 총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지선정위원장은 문체부 차관을 지낸 조현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다. 협회는 선정위원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3차 조사까지 마치고 최종 발표를 기다리는 해당 8곳의 지자체와 다수의 축구인들은 선정 위원의 면면을 잘 알고 있다. 축구인 출신 행정가 관료 출신 체육전문가 대학교수 전문가 그룹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총예산500억원 추정 이 투입되는 이번 축구 종합 센터 프로젝트는 정몽규 회장 임기 내에 역점 사업의 하나이다. KFA의 재정 규모가 몇 배 이상 커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협회의 미래기획단이 중심이 돼 진행하면서 업무처리가 비교적 원활하게 진행됐다. 흥행에도 성공했다. 전국 24의 자치 단체가 입찰에 응하고차 서류 심사에서2곳으로 좁혀졌다. 이후 2차 프레젠테이션 PT 에서 다시 8곳을 지목하고 지난 달 3차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후보 지자체 8곳은 경주시 장 김포시 정하영 시장 상주시 시장 여주시 이항진 시장 예천군 김학동 군장 용인시 시장 장영수 군수군수영군수 장영군수 천안시 구본영 시장캐나다순 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KFA는 4월 말 또는 5월 초까지 결론을 내고 우선 협상의 지자체~3순위를 발표해야 한다.

그런데 계획에 없던 과정이 추가됐다. 협회는 8개 지자체에 최종 제안 공문을 보냈다. 일부 지자체는 당황했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한 지자체 관계자는 도대체 뭘 더 하자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 지자체는 기존 PT때 제시한 지원 금액에 추가로 200억원 추정 이 넘는 거액을 많이 내면 협회에 통보했다. 해당 지자체 돈과 도비를 모두000억원에 육박하는 거액을 제시했다고 한다. 이 같은 최종 제안 요청 과정에 대해서는 축구협회 안팎에서 다양한견이 나오고 있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축구협회는 공평하게 기회를 한번 더 주는 것이라는 논리를 내세웠고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런 예정에도 없던 최종 제안 요청이 공정성을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준비해온 지방자치단체들로서는 축구협회에 대한 불신이 커질 수밖에 없다. 결과적으로 부지선정위원회는 최종 결정을 위해 모였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스포츠조선을 취재한 결과 선정위원들은 뜻을 하나로 모아내지 못했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축구인 출신들은 대체로 접근성을 강조하며 수도권 후보지를 주장하고 전문가 그룹은 협회가 쓸 수 있는 예산 등 실용적 접근에 치중해 상대적으로 지원금액이 높은 지방 후보지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팽팽한 분위기가 이어지자 결국 향후 법적 검토를 더 검토한 뒤 결정하기로 했다.

8개 후보지의 장단점은 모두 나타났다. 접근성을 우선시하면 수도권 김포시여주시 용인시 이 유리하고 예산상 실리를 추구한다면 지방권 경주시 상주시 예천군 장수군 천안시 이 낫다. 결정만 내리면 된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그러나 선정위원회는 결정 전권을 갖고 있으면서도 주저하고 있다. 돈과 접근성 지자체의지 등 명확한 평가 기준이 흔들리면서 벌어진 일이다. 협회는 이번 사업을 추지하면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우선 가치로 내세웠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협회는 또 최소비용을 투자해 새 축구종합센터를 운영함과 동시에 축구인의 마음까지 얻고 싶어 한다. 정몽규 회장의 3번째 도전과도 무관하지 않다. 이 때문에 선정위원들은 후보지 결정에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결정의 타당성이 떨어질 경우 후유증이 커질 가능성도 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Summary
Review Date
Reviewed Item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여전히 신나는 티비 이탈리아축구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스포츠티비중계 바로가기
Author Rating
51star1star1star1star1sta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